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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안 걸려 급히 찾아오신 폭스바겐 아테온 씨!

오배터리 2025. 5. 8. 16:41

 

AGM70L 배터리 교체, ISG 차량은 전용 배터리로만 해결됩니다.


안녕하세요, 충만한녀석들 오배터리입니다.
오늘 오후, 폭스바겐 아테온 차량이 시동 불량 증상으로 매장을 방문하셨습니다.
고객님은 아침 출근길에도 시동이 지연됐고, 오후엔 완전히 방전되어 보험사 긴급출동으로 점프 시동 후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4년 가까이 배터리 교체 이력은 없었다고 하셨습니다🚗


배터리 전압은 11.0V로 낮았고, 테스터기에는 ‘REPLACE’ 메시지가 출력됐습니다.
시동 후에도 충전 전압이 올라오지 않았으며, ISG 기능도 비활성화된 상태였습니다.
이는 출력 저하로 인한 전기 계통 전반의 불안정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증상이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ISG(Idle Stop & Go) 기능이 포함된 모델로,
반드시 AGM 전용 배터리를 사용해야 기능이 정상 작동합니다.
오배터리 매장에서는 HK AGM70L 제품을 적용하며,
배터리는 트렁크 좌측 내장재 커버 안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고객님께는 ISG 차량은 일반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오류 코드 발생, 시동 불량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안내드렸습니다.
또한 최근의 주행 패턴을 고려했을 때 배터리 수명은 평균보다 짧아질 수 있다는 점도 설명드렸습니다💬


트렁크 내부 정리 후 마이너스 → 플러스 순으로 단자 분리, 고정 브래킷 해체.
HK AGM70L은 21kg 고중량 배터리로, 자세를 낮추고 양손으로 균형 있게 탈거했습니다.
내장재 틈새 이물질 제거 후 장착 준비를 마쳤습니다🧰


설치부에 HK AGM70L 신품 배터리를 정확히 안착시킨 뒤
플러스 → 마이너스 순으로 단자를 연결하고 체결 상태를 재확인했습니다.
브래킷과 내장재 복원 후 시동은 한 번에 걸렸고, 전압은 12.6V로 회복됐습니다✅


시동 후 충전 전압은 14.3V, ISG도 정상 작동을 시작했습니다.
배터리 경고등 소등 및 각종 센서 반응을 확인했고,
충전 회로에 이상 없음을 고객님께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 고객님처럼 빠르게 점검받으시면 더 큰 고장을 막을 수 있습니다🙏